본문 바로가기
지원금 & 보조금 & 바우처

이직확인서 받아 실업급여 신청하세요

by crover1 2022. 6. 7.
반응형

이직확인서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사업장에서 발급해 주는 이직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이직확인서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근로자가 직장에서 퇴사하였다는 사실을 기업에서 인정해주는 문서입니다. 따라서 이직확인서 발급받는 것부터가 실업급여 신청의 시작이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직확인서란?

직장을 그만둘 때 기업에서 제공해주는 서류로 근로자가 퇴사한 사실을 확인해주는 증빙 서류입니다. 

대체로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근로자가 요청하는 서류이며 이직사유, 피보험기간, 임금 등을 기재하여 고용노동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에서 작성 후 제출)

※ 이직확인서 발급시 이직사유는 실업급여를 수령 여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확인 필요.

 

 

이직확인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이직확인서는 퇴사한 직장에 요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가 사업주에게 이직확인서를 요청하면 사업주는 이를 10일 이내에 발급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직확인서 요청을 해도 안해준다면?

퇴사한 근로자가 이직확인서 발급요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주는 반드시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서를 제출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 요청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이직확인서를 발급해줘야 합니다.

그럼에도 이직확인서 발급이 늦어질 경우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에 요청하여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직확인서
이직확인서 발급요청서.pdf
0.05MB

 

 

 

이직확인서가 처리되었는지 궁금하다면?

 

이직확인서

 

 


 

실업급여 완벽정리 & 총정리

생계를 안정적으로 영위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경제활동을 해야하지만, 어떠한 이유로 일을 더이상 할 수 없게 될때가 있습니다. 앞으로의 생계유지 걱정에 눈앞이 캄캄해지지만 정부에서

fortunateclover.com

 

실업급여(구직급여) 지급대상인지 확인해 보셨나요?

실업급여 지급대상자임에도 알지 못하고 무심코 지나가거나 혹은 해당 당사자가 아닐 거라는 지레짐작으로 받지 못하는 분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한 푼이라도 아쉬운 상황에 대상자인지 꼭

fortunateclover.com

 

실업급여(구직급여) 지급액 확인해보셨나요?

실업급여를 신청하고도 정작 내가 얼마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 실업급여를 받았는데 정확히 받은 건지 확인이 필요하신 분, 수급기간 중 재취업하기 어려우신 분 등등 실업급여 지급액

fortunateclover.com

 

실업급여의 필수조건인 실업인정에 대한 모든 것(신청방법 포함)

실업급여의 필수조건인 실업인정을 정부로부터 받지 못한다면, 실업급여 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벌어집니다. 몇 가지 정부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확인하고 시행한다

fortunateclover.com

 

이직확인서이직확인서이직확인서

반응형

댓글